4. 서구문명 다시 보기

요약

-유럽은 1만년 전에도 백인들이 살았다. 마고전에는 “백소(白巢)씨는 월식주(月息州:달이 숨쉬는 강이 있는 곳)로 갔다”라고 표현
- 그리스, 로마의 해양 인본주의 이전에는 인육을 먹는 등 야만 지역이었다(버린 이의 땅: 페르시아, 버린: 베르린)

 

헬레니즘과 헤브라이즘

장점

단점

1.인간의, 인간만을 위한, 인간의 문명

2. 과학적 합리성

3.탐험 정신 모험심 강해져

4. 긍정적, 적극적인 사고와 행동

5. 인가 개개인을 중시

1. 인간 위주 편익만을 추구

2. 인간 제일 주의 교만 사상, 환경, 자연, 우주, 시간 무시

3.욕구대로 먹어 1/3 인구가 비만

4. 자기 개인이나 자기민족(백인)아니면 안 된다는 우월감과 지배, 침략주의(식민주의. 강제 점령, 학살

5. 기독교의 배타성(타교도 학살, 강제 선교)

* 헬레니즘과 헤브라이즘

헬레니즘은 그리스, 로마적 전통을 말하고, 헤브라이즘은 유대, 기독교적 전통을 말한다. 헬레니즘이 합리적 인본주의 사상으로 서양인들에게 개인의 중요성과 정치적 자유의 정신을 일깨워 준 반면 헤브라이즘은 유대, 기독교적 전통으로서 종교와 신에 대한 정신을 심어 주었다.

르네상스 이전의 유럽사회는 기독교가 막강한 권력을 지니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제정일치의 구조였다. 고대 그리스의 과학정신과 인본주의를 회복함으로서 과학이 종교에 의해 억눌리고 인권이 무시당하던 유럽사회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의 첫 출발이 되었던 셈이다. 르네상스는 전 유럽에 걸쳐 헬레니즘의 과학적 사고방식과 탐구정신과 헤브라이즘의 종교적, 도덕적 의식의 통합을 시도하기 위한 시도로서 이해될 수 있다. 헤겔의 변증법을 도입하면 헬레니즘(과학)과 헤브라이즘(기독교)라는 正反이 서양근대문명이라는 종합으로 융화되고 있는 것이다. 오늘날 여전히 유럽과 그 계승자인 미국은 세계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서양문명 다시 보기

1. 유럽 인종은 그 모체가 시베리아에서 발원한 네안데르탈인으로써 한인조선의 가지다. 그래서 그들에게 우리의 삼신사상 중 내세에 대한 개념도 있었고 천문을 관측하는 전통을 이어 받았다.

2. 유럽인종은 인도에서 드라비다인, 흑인, 인도 토착인 등과 섞여 살면서 고조선에서 물려받은 인간 사회 조직 개념인 자연을 본 딴 원시 계급제도를 심었고 이 제도가 오늘날 인도의 카스트 제도가 되었다.

3. 그들은 나중에 고조선에서 철기, 기마 문명을 가져온 수메르 인과 함께 기원전 4-5천년 전에 유프라데스 농경 문명을 만들어 오늘날 농경 인본주의의 시원인 이란과 이락을 비롯한 아랍민족이 형성되었으며 이들에게는 마호메트가 회교를 창시하기 오래 전에 이미 고조선의 알(하느님)을 미도 알고 있었다.

4. 중국의 황하 농경인본주의는 이 페르시아(고조선에서는 하늘 제사를 버린 "버린 자들의 땅"이라는 뜻)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진시황은 이 나라를 큰 진나라라는 뜻의 대진(大秦)으로 사서에 기록했고 존경했으며 이 페르시아의 힛타이트 족(나중에 성경의 햇족속)의 힘을 빌어 유대인들처럼 만리장성 등 주요 시설을 건설하였다.

5. 따라서 유럽 토착인종에게는 근본적으로 해양 사회 구축과정(배를 타고 고기를 잡던가 농사를 짓는 생활 과정)에서 필수적인 사상 즉 인간의 노력으로야 만 살아갈 수 있고 인간의 노력이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사상 즉 인본주의 사상이 박혀 있었다. 그래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은 모두 사람이다. 이러한 사회에 페르시아에서 인본주의 화한 아리안족이 인도 유로어를 가져와 오늘날 유럽을 만들었기 때문에 유럽 게르만족들에게는 지금도 샤먼이 남아 있고 전쟁 신은 치우(蚩尤)이며 프레스트 존의 나라(어려울 때 자신들의 편을 들어주는구원자의 나라), 밀레니엄 신드럼(유럽인들이 타락할 경우 노아의 홍수처럼 1천년마다 한번씩 동방의 프레스트 존(제사장 존)의 나라에서 징계를 하러 온다는 징크스(이 징크스는 앗틸라에 의한 게르만 족의 대이동, 징기스칸의 정벌 등 기워 이후 계속 증명되고 있다) 등 동방에 대한 막연한 경외심이 남아 있다.

6. 따라서 유럽인의 근본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유럽인의 체구, 피부색갈 등 외형적인 특징과 함께 사고 방식과 언어가 형성된 극 지대로써의 암흑시대의 삶을 특징으로 이한 영향을 먼저 규명해야 하고 그 다음이 페르시아 및 아리안 족의 영향을 파악해야 한다.

7. 오랜 암흑세계 속의 삶은 백인들에게 생존을 위한 가치가 최우선이 되었고 햇볕의 부족으로 인한 식물의 부족, 육식의 부족은 인육을 먹는 습성을 길러 주었고 (현재 영국의 드루이드교의 예). 그 다음 모든 사물과 현상을 어둠 속에서 이해해야 했으므로 "무엇과 왜"라는 명제가 따라다녀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좌우했으므로 과학이 발전하게 되었다. 이 "무엇과 왜"라는 단어는 백인들에게 원형언어로 보이는데 그들이 고 조선에서 발원한 점을 증명하듯 발음이 같다.

- 무엇: What

- 왜: Why

* 이 외에도 한국어와 타밀어, 영어간에는 유사한 단어가 20여 만개가 있다.

8. 서양 문명을 결정지은 주요 요소는 이러한 백인들의 암흑 속의 어로와 농경 생활로 인한 오래된 인본주의 사상이 주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며 그 후의 그리스와 로마의 해양 인본주의 사상은 원 인본주의를 더 심화시켰다. 이러한 현상은 후일 헤브라이즘과 유럽의 역사에 결정적인 작용을 했고 우리와는 전혀 다른 이질적인 사고 방식을 만들었다. 요약하면 유럽의 사상은 헬레네즘과 헤브라이즘이며 여기에 기독교 사상이 첨가된 문명이다. 이러한 유럽 인본주의가 현대문명에 끼친 영향에는 좋은 점도 많고 결점도 많다.

우선 기여한 부분은 인간의 편익을 증진시킨 점이다 인본주의는 적극성과 창조성, 개척정신, 귀납적 사고방식 등을 통해 과학과 예술을 발전시켜 인류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었다.

반면에 부정적인 부분은 동방의 자연적인 계급의식을 아리안 족이 잘 못 적용한 결과 유럽에 노예제도와 인종 차별의식을 심어 주었다. 인도는 인도 국민들이 불평하는 불평등한 계급 사회가 아니다. 그들은 윤회관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유럽인의 인간의 능력이면 무엇이던지 가능하다는 생각은 자연을 정복하면서 동시에 자연을 파괴하고 황폐화시켜 결국 세상을 인간이 살 수 없는 환경으로 만들고 있다. 인본주의 사고 방식은 민족과 개인 별로 극단적인 이기심을 만들고 모든 인간마다 삶의 방식과 연령, 직업, 지위에 따른 경쟁의식과 투쟁경향을 야기시켜 중국을 비롯한 유럽의 모든 인본주의 사회들은 민족사를 동방의 고조선의 경우와는 완연히 다르게 전쟁으로 점철시키는 결과를 가져 왔다. 즉 인류의 전쟁을 인본주의의 산물이다. 반면에 고조선(지금의 한국)은 인간끼리의 전쟁을 통하여 생성되거나 발전되어온 사회가 아니기 때문에 정권 지속기간이 인본주의 국가에 비해 최소한 10배 이상 길다. 지금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심성과 사고야말로 인간의 참다운 평안이고 행복인 것이다. 그리스도의 주장은 한국인의 자연적 유일신 사상(삼신사상)과 많이 닮아 있다.

유럽인들에게 헤브라이즘이 끼친 결정적인 해악은 재물 중시, 돈 중시, 장사 중시 사상으로 히브리인들은 암흑지역에 동방의 지식도 전달했지만 장사 수단, 교환 수단으로서 용도를 넘는 투기 수단으로서의 돈의 역할을 전달하였다. 예수 그리스도의 강조 이외에 성경 어디에도 재물을 주의하라또는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안는 부의 구축에 대한 비판은 없고 아브라함, 이삭, 야곱, 다윗, 솔로몬 등은 모두 재물을 위해서는 가정을 파괴하는 인물들로 동서양을 방랑하면서 장사를 하고 살아가던 아람인들의 전통을 100% 이어 받았음을 성경이 증거한다. 특히 모세 이후 그의 일가 레위인들은 이들 유대인의 재물관리의 핵심이었고 그들이 바벨론 포수시 성전 내탕고의 금방패의 50% del상을 훔쳐 디아스 포라가 되었으며 이 돈이 유럽 거머리 민족의 종잣돈이 되었으며 지금도 벤 버냉키, 키신저 등 핵심 세계투기자본 세력들은 모두 레위인이다. 반면에 예수 그리스도는 이들의 돈과 부귀에 대한 강한 불만과 비판을 스슴치 않았고 공관보금의 대부분은 부자 비판 내용이 차지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인간에 대한 것인제 이 대상에 자연과 우주, 즉 천, 지, 인을 포함하면 삼신사상이 된다. 삼신사상은 최치원 선생이 말한 풍월도이고 천지인이 시공을 통해 한생명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