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성경에 대한 평가

1. 성경은 서양사람들이 주로 믿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기록이며 이를 신약이라고 하는 반면 그가 유대인이어서 유대민족의 역사도 함께 기록하여 이를 구약이라고 한다. 이 성경을 흔히 서구 문명(인본주의, 과학, 자본주의)의 기본이라고 하는데 따라서 유대주의를 기반으로 한 메시아 사상이다.

2. 성경을 숭상하는 서양 사람들은 주류가 중앙아시아 초원지대에 살던 유목민 아리안 족으로 그들은 원래 그 이름대로 하나님을 숭상하던 민족이었다.

3. 성경의 저자는 모두 유대인으로 그들은 페르시아지역에 기반을 둔 셈족의 분파인 아람인들이다.

4. 따라서 창세기는 아람인들의 경험을 기초로 쓰여졌고 유럽에 정착한 아리안족을 위하여 쓰여졌다.

5. 유럽은 기원전 1만3천 년 전후 지구의 세차 운동으로 북극점의 위치가 지금의 북극점과 폴란드 북부의 마지막 북극점으로 왕복하는 동안 극지방으로써의 암흑을 겪었으나 대서양 편서풍과 지중해, 흑해. 발틱해, 아랄해 등 면적대비 타 대륙의6배 이상의 해안선 길이로 인한 해양성 기후로 같은 위도의 타 대륙보다 평균 20도 이상 온난한 기후로 오래 전부터 인간이 살고 있었다.

5. 유럽으로 맨 먼저 들어온 네안데르탈인, 그 후에 북극지방을 거쳐 이곳에 들어온 아시아계 족속, 나중에 들어온 본류인 아리안 족 그 후 인도에 머물러 인도 유롭 어를 형성한 인도유로어족(드라비다와 아리안 혼혈), 나중에 들어온 페르시아계(아시아계의 가지 수메르와 유프라데스 토착민의 혼혈)등 제 민족이 수천 년- 1만년을 지나는 동안 지금의 유럽인인 백인이 되었다.

6. 따라서 성경은 아시아의 셈 계의 유랑하던 가지중 하나인 아람 인들이 오랜 동안 암흑 속에서 차마 형용할 수 없는 고통(암흑, 식량 부족, 식인)속에서 살아 온 유럽인들을 위하여 쓴 책이다.

결론

1. 구약은 신약의 참고서이다.

2. 구약은 이스라엘의 민족사이다.

3. 이스라엘 즉 유대의 왕국사는 예수 그리스도가 오게된 역사와 배경을 제공한다.

4. 예수 그리스도가 유대에서 난 이유는 지금 서구를 인류의 대표적인 죄악에서 구원하기 위함이다.

- 예수 그리스도는 유대인들의 유전인 인본주의보다는 오히려 고 조선의 신앙사상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유대인의 품성을 미워했고 배척했으며 (돈을 숭상하는 독사의 자식, 부자, 강도, 사탄이라고 악한 제사장과 레위인을 호칭했다)이를 바로잡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

-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는 유대인과 유럽의 인본주의의 종말을 예고했다.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