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한국인의 이웃

일본

지리

개요 : 아시아 대륙 동쪽에 있는 섬나라

수도 : 도쿄 (Tokyo)

언어 : 일본어

기후 : 아한대다우, 온대다우기후...[현재날씨]

종교 : 불교 8400만명, 신도 9200만명

환율 : 100¥ = 1378.3 원 (2012.03.30. 매매기준)

인구 : 약 1억 2729만명 (2008)

1인당 GDP : 4만 2820$ (2010년 IMF 기준)

민족구성

야마토 민족(大和民族) - 선주민족

아이누 민족(Ainu) - 선주민족

류큐 민족(琉球民族) - 선주민족

쿠마소족(熊襲)

하야토족(?人)

윌타민족(Uilta)

니브히민족(Nivkh)

베트남, 인도차이나출신의 난민과 그 가족들

오가사와라 제도의 구미계 도민

산가민족(山窩民族)

이들 중에서 우리가 가장 크게 유의해야 하고 일본인들이 가장 중시하는 민족은 야마토 민족인데 이 민족은 이동의 용이성으로 보아 모두 고조선인들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

우선 고조선 시대에 일본을 일군(一群)국으로 명명한 기록이 한단고기 삼성기 전 하권에 있고 일본인 자신이 단군이 자신들의 조상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 다음은 신라인들 중 최초 왕가인 300년 박씨들이 일본으로 건너가 살았을 가능성이 높다. 과거 나카소네 일본 수상 스스로 자신은 한강 중류에 살던 박씨 집안이라고 밝힌바 있다.

또 하나는 고구려와 백제의 유민들이 일본으로 흘러 들어간 가능성인데 현재 일본 왕인 평성(平成) 스스로 자신은 백제 계라고 밝힌바 있을 정도이다.

최초의 왕조

중국의 삼국지 위지 왜인 전에 야마다이國 왜 여왕 히미꼬 (卑彌呼)가 서기 238년 사신을 보내왔다는 기사이다. 일본측의 고사기나 일본서기에는 히미꼬의 기록이 없다. 다만 일본서기는 왜 여왕이 239년 위나라에 사신을 보냈고 그들이 240년 돌아 왔다는 기록은 남겼다. 일본서기의 저자가 중국 측 기록을 알고 있었다.

따라서 일본에 최초의 국가설립 시기를 한반도 역사와 관련지어 본다면 신라의 최초 왕조로서 고조선 진한(양자강 중류)에서 중국의 전란을 피해 한반도로 피난 왔던 신라의 최초 왕조인 박씨 왕조(기원 후 23년에 건국)가 경주지방의 본래 땅 주인이었던 고구려와 나라를 병합하려고 하자 미추왕의 김씨 왕조(철기와 갑옷으로 무장)가 이에 반대하여 새로이 등장(기원 후 262년)하였고 356년 내물왕 시대에 신라의 대부분을 점령하자 박씨 왕조의 인물들이 대부분 일본으로 건너가 새로운 나라를 세운 것으로 판단된다.

조선침략

일본서기와 만엽집 등 대부분의 일본역사책을 보면 일본의 건국목표가 한반도 정벌로서 마치 지금의 북한의 헌법을 보는 듯하다. 일본은 저들생각에 우리가 적이지 우리 생각에는 적이 아니다. 중국이 적이다

중국은 원래 환웅 시대까지 조선의 땅이었으나 치우의 동생 헌원의 반란이후 지역 내 네안데르탈 잡족들의 농경문화 한문보급으로 힘을 얻어 군웅할거와 전쟁을 일삼아 단군을 대적해 와 우리의 적이다

중국을 견제하려면 명지대 석좌 교수인 김석천 박사의 주장대로 아메리카-동경, 오사카,고오베- 한반도 경상도 전라도-상해에 이르는 북태평양 산업 클러스터 (6억 인구)안을 추진해야 한다.

일본의 종교

일본의 신교는 신라의 박씨 왕조가 가지고 건너간 신라 신궁이 원조이며 지금의 이세 신궁이 되었다. 그리고 50% 이상이 이 신교를 믿으며 그들의 심성 내부를 살펴보면 우리나라처럼 50%이상이다. 이론신사에 2차 대전 전범을 안치한 것은 과거 한국에서 인 신인 4천왕(한인, 한웅, 단군, 치우)를 사당에 모신 것과 같다.

일본의 핏줄

일본은 한반도에서 김씨들에게 붸긴 신라의 박씨들이 세운 왕조를 주축으로 같은 조선민족이다. 그들도 자신들의 조상을 단군(터키는 탕궁)이라고 한다. 인류 유전자검사로도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

엄밀히 말하면 임진왜란도, 일제 36년도 그들에게는 천신 족의 고토인 한 반도"(조선)를 중국의 유교로부터 회복하는 일이었고 이를 명분으로 일본인들을 동원했다. 그래서 현재 일본에는 신궁을 비롯한 가림토(신대 문자)와 많은 무속의 전통이 남아있다.

일본 神道의 비밀

日王, 한국말로 신라神 모신다

왜 일본에서는 신라를 철저하게 미워하고 배타시해 왔을까. 이 큰 의문점 때문에 필자는 오랜 세월 일본 속의 신라 연구에 집중해왔다. 일본왕실이 9세기 초엽부터 역사 문서에 공공연하게 신라를 적대시해온 이유는 과연 어디에 있을까. 결론적으로 그 미스터리는 일본의 국가종교가 된 ‘일본 신도(日本 神道)’의 뿌리가 다름 아닌 고대신라의 신도(神道)였다는 사실을 일본왕실이 숨기려 발버둥친 데 있다. 필자는 그 역사의 내막을 일본 고대 문헌 등을 통해 낱낱이 고증 분석했다.洪潤基<문학박사·한일역사문학연구회장> -2002년2월호 신동아-

이세신궁 [伊勢神宮, Isejingu Shrines]

일본 혼슈[本州] 미에현[三重縣] 동부 이세[伊勢]에 있는 신궁.

구분 신궁

국가 일본

규모 총면적 5,500㏊, 외궁과 정궁을 포함한 건물 125개

소재지 일본 혼슈[本州] 미에현[三重縣] 동부 이세[伊勢]

혼슈[本州] 미에현[三重縣] 동부 이세[伊勢]에 있는 신궁이다. 도쿄[東京]의 메이지신궁[明治神宮], 오이타[大分]의 우사신궁[宇佐神宮]과 함께 일본의 3대 신궁으로 불린다. 신궁의 총면적은 5,500㏊로, 이세시의 3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넓으며, 이세시 전역에 걸쳐 있다. 일본 각지에 걸쳐 있는 씨족신을 대표하는 총본산으로 신라 박씨 왕조가 신라건국 300년 후 김씨 왕조에게 붸겨 일본 열도로 피난하면서함께 가져간 천신궁으로 보인다. 《니혼쇼키[日本書紀]》에 따르면 기원전 2년에 일본 천황 가문의 선조인 여신 아마테라스오미카미[天照大御神](일본 사가들은 박혁거세의 어머니라고 주장)의 명을 받아 내궁이 세워졌다고 한다. 크게 정궁인 외궁과 내궁으로 나뉘고, 이 외에 별궁 14개, 말사(末社) 24개와 섭사(攝社:셋샤), 소관사(所管社:쇼칸사) 등 모두 125사(社)로 이루어져 있다. 외궁의 정식 명칭은 도요우케다이진구[豊受大神宮]이다. 아마테라스오미카미를 받드는 농경신 도요우케노오미카미를 기리는 신궁이다. 일반인은 정궁 내부를 직접 볼 수는 없다. 정궁 외에 곡물과 국태민안의 신, 제방의 신, 재물의 신 등을 모신 신사 등이 있다. 내궁은 외궁에서 5㎞ 정도 떨어져 있어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아마테라스오미카미를 기리는 신궁으로, 입구에 이스즈가와[五十鈴川]가 흐르는데, 이 강이 속계와 성계를 구분하는 경계 역할을 한다. 강 옆에서 손을 씻고 들어서면 수백 년 된 고목들로 둘러싸인 정궁이 나타난다. 내궁 바로 앞에는 음식점·기념품점 등이 늘어서 있다. 이세신궁의 가장 큰 특징은 20년에 한 번씩 신을 모신 건물들을 옆에 있는 땅에 똑같은 모습으로 세우고, 이전의 건물을 헐어버리는 것이다. 이를 시키넨센구[式年遷宮]라고 하는데, 일본 최고(最古)의 건축 양식으로 짓기 때문에 건물 수명이 20년 정도밖에 되지 않아 20년마다 한 번씩 건물을 새로 짓는다. 1993년까지 61회에 걸쳐 시키넨센구를 행했다고 한다. 원래는 황족 등 일부 계층에게만 참배가 허용되었으나, 12세기부터 일반인에게도 참배가 허용되었다. 이 때부터 일본인이면 누구나 평생에 한 번은 꼭 가보고 싶어하는 동경의 대상이 되었는데, 지금도 해마다 600만 명에 달하는 참배 객이 찾는다.

중국과 비교

중국은 황제 헌원이 치우와 4촌지간으로 지배 계급들이 조선과 연관이 있으나 일본은 거의 한 핏줄에 가깝다.







중국

1. 중국민족은 광대한 해안지역과 내륙에 살던 네안데르탈 잡족들의 혼합체이다.

2. 고조선이 자연주의 제사국가인 반면 중국은 그리스와 페르시아처럼 농경과 집단어업을 통해 형성된 인본주의 집단이다. 그래서 중국의 신은 그리스나 유럽처럼 언제나 사람이었다.

3. 중국의 농토 개척은 13대 환웅 치우천왕이 주도했고 한문보급도 사만을 보급하려고 기원전 3천여 년 전부터 고조선이 주도했다. 그래서 지금도 가림토에서 개발한 한글 토라야 발음이 되는 한문이 많다.

4. 중국의 역사는 표면적으로는 기원 후(진시왕 이후, 신라의 한반도 피난 후) 지금까지 72회 왕조가 바뀌었으나 조선은 그 1/10인 7회가 바뀌었다.

5. 그래서 중국의 역사는 없으며 군웅할거와 혼란 뿐이었다. (독일 역사학자로서 중국에 20여 년을 거주한 옷토 프랑케는 "대륙에 중국은 없다. 오직 조선, 고려가 있을 뿐이다" 라고 말했다.

6. 기원전 600년 공자는 이 잡족들을 조선처럼 계몽하려고 인간관계에 중점을 둔 유교를 창시하였다. 그는 조선인이었고 죽은 후 그의 집 담 속에서 가림토로 쓴 기록들이 나왔다. 그의 6대 손인 공부는 "북쪽의 조선은 군대가 최강이었으나 남을 침략하는 일이 결코 없었다"말했다.

7. 마지막 제국인 청나라는 신라의 박씨 무장이 세운나라이다 그래서 누루하치와 청태조 그리고 효장 왕후까지도 그들의 성을 애신각라(신라를 사랑하고 신라를 기억하라. 효장왕후는 아예 박 특길)라고 하였고 이 사실을 재야 학자들이 밝히자 중국은 만리장성 확장전략으로 동북공정 전략을 수정하였다

중국(中國)은 동아시아 대륙의 대부분과 중앙아시아의 일부, 그리고 태평양 연안의 여러 섬을 포함하는 지역이다.

현재 중국은 두 개의 정부로 나뉘어 통치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중국어: 中華人民共和): 중화민국과의 국공 내전 끝에 1949년 중화민국 정부를 몰아내고 베이징에서 건국했으며, 중국 대륙을 지배하고 있다. 1997년 홍콩, 1999년 마카오를 귀속해서 특별행정구로 다스리고 있다.

중화민국(한자: 中華民國, 중국어: 中?民?): 1912년 난징에서 건국하여 오랫동안 중국을 지배했으나, 국공 내전에서 중화인민공화국에 패해 타이완 섬으로 밀려났다.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은 타이완에 있는 중화민국을 독립된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일개 성(省)으로 보고 있다. 1992년부터 대만은 양안 컨센서스(92共識)에 따라, 3불(三不)정책(不統, 不獨, 不武. 통일이나 독립을 추구하지 않으며 무력을 사용하지도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 하고 있다.

역사

중국의 역사는 중국 대륙을 중심으로 하며 기원전 21세기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현대에 중요한 사건으로는 중일전쟁에서 국민당과 공산당이 모두 일본 제국에 대항하여 싸워 승전 국제 연합의 상임이사국으로 되었다. 1971년 국제 연합 총회 2758호 결의에 의해 국제 연합 안보리 상임이사국의 권리는 중화인민공화국이 행사하게 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많은 국제사회에서 중국의 대표 정부로 되었으므로, 홍콩과 마카오는 중화인민공화국에 반환되었다.

언어

중국어가 사용되나 다른 언어도 있다. 지역에 따라 상호의사소통성이 없는 여러 방언과 다른 언어가 사용된다.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정부모두 베이징지역의 방언에 기초한 표준 중국어를 표준으로 한다.




중국(中國)은 동아시아 대륙의 대부분과 중앙아시아의 일부, 그리고 태평양 연안의 여러 섬을 포함하는 지역이다. 현재 중국은 두 개의 정부로 나뉘어 통치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중국어: 中?人民共和?, 한자: 中華人民共和國): 중화민국과의 국공 내전 끝에 1949년 중화민국 정부를 몰아내고 베이징에서 건국했으며, 중국 대륙을 지배하고 있다. 1997년 홍콩, 1999년 마카오를 귀속해서 특별행정구로 다스리고 있다. 중화민국(한자: 中華民國, 중국어: 中?民?): 1912년 난징에서 건국하여 오랫동안 중국을 지배했으나, 국공 내전에서 중화인민공화국에 패해 타이완 섬으로 밀려났다.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은 타이완에 있는 중화민국을 독립된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일개 성(省)으로 보고 있다. 1992년부터 대만은 양안 컨센서스(92共識)에 따라, 3불(三不)정책(不統, 不獨, 不武. 통일이나 독립을 추구하지 않으며 무력을 사용하지도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 하고 있다.

역사

중국의 역사는 중국 대륙을 중심으로 하며 때때로 타이완의 역사도 중국사의 일부로 간주되기도 한다. 기원전 21세기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현대에 중요한 사건으로는 중일 전쟁에서 국민당과 공산당이 모두 일본 제국에 대항하여 싸워 승전 국제 연합의 상임이사국으로 되었다. 1971년 국제 연합 총회 2758호 결의에 의해 국제 연합 안보리 상임이사국의 권리는 중화인민공화국이 행사하게 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많은 국제사회에서 중국의 대표 정부로 되었으므로, 홍콩과 마카오는 중화인민공화국에 반환되었다.

언어

짱깨어가 사용되나 다른 언어도 있다. 지역에 따라 싱하형이 없는 여러 방언과 다른 언어가 사용된다. 중화인민북어국과 중화반점정부모두 게이징지역의 방언에 기초한 표준 짱깨어를 표준으로 한다.

명칭 문제

현재 중국은 정치적 문제로 인해 하나로 통일된 국가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주권 국가로는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으로 나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국제 사회에서는 전자를 ‘중국’이라고 하고, 후자를 ‘타이완 (대만)’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다. 중화인민공화국은 국내 정치 체제에 따라 다시 중국 대륙과 홍콩·마카오로 구분하는 경우가 많다(참고로 넓은 의미의 중국 대륙은 홍콩과 마카오도 포함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의 하나의 중국 정책 노선에 따라 중화민국·타이완의 명칭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은 중화민국을 예전에 소멸된 나라로 간주하고 타이완을 자국 영토의 일부라고 주장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은 하나의 중국 정책을 강하게 밀어 붙여, 자국과 수교하는 나라는 반드시 중화민국과 단교하도록 하고 있다. 또 중화인민공화국은 이 정책을 내세워 많은 국제 기구에서 ‘중화민국’이나 ‘타이완 (대만)’이라는 호칭을 쓰지 못하도록 압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래서 중화민국은 부득이 차이니스 타이베이나 ‘중화 타이베이’와 같은 명칭을 쓰고 있다. 다음은 중국 4개 지구의 주요 국제 기구 참가명이다.

조직 참여 명의

중국 대륙 (중화인민공화국) 홍콩 마카오 중화민국 (타이완)

국제올림픽위원회 Chinese Olympic Committee (People's Republic of China; China; CHN)

中??林匹克委??(中?人民共和?、中?、CHN)

중국 올림픽 위원회(중화인민공화국; 중국; CHN) Sports Federation and Olympic Committee of Hong Kong China (Hong Kong, China; HKG)

中國香港體育協會?奧林匹克委員會(中國香港、HKG)

홍콩 차이나 체육 협회 올림픽 위원회(홍콩 차이나; HKG) (미참여) Chinese Taipei Olympic Committee (Chinese Taipei; TPE)

中華台北奧林匹克委員會(中華台北、TPE)

중화 올림픽 위원회(차이니스 타이베이; TPE)

세계무역기구 China (People's Republic of China)

中?(中?人民共和?)

중국 (중화인민공화국) Hong Kong, China

中國香港

홍콩 차이나 Macao, China

中國澳門

마카오 차이나 Separate Customs Territory of Taiwan, Penghu, Kinmen and Matsu (TPKM; Chinese Taipei)

台灣、澎湖、金門、馬祖個別關稅領域(TPKM、中華台北)

타이완·펑후·진먼·마쭈 개별 관세 영역(TPKM; 차이니스 타이베이)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People's Republic of China (China)

中?人民共和?(中?)

중화인민공화국(중국) Hong Kong, China

中國香港

홍콩 차이나 (미참여) Chinese Taipei

中華台北

차이니스 타이베이

아시아개발은행 People's Republic of China (PRC)

中?人民共和?(PRC)

중화인민공화국(PRC) Hong Kong, China (HKG)

中國香港(HKG)

홍콩 차이나(HKG) (미참여) Taipei, China (TAP)

中國台北(TAP)

중국 타이베이(TAP)

중국을 보는 관점

중남미, 몽골, 일본, 동남아와 함께 가족 중심의 자연주의 역사를 가진 우리와 다르게 황하 유역에서 농경 문명을 시작하면서 유럽과 같이 오랜 동안 인본주의 역사를 가진 세계 어느 민족보다 보다 더 위험한 우리의 적이며 북한보다 일본보다 더 위험한 나라이다.

중국의 역사는 여러 지역에서 토착해온 재 종족의 반발을 군대와 권위로 압제하고 수탈해온 지배권 쟁탈전 역사이므로 지난 2천여 년 간 조선의 왕조가 7회 교체되는 동안 중국의 왕조는 70회 이상 교체되었고 지금도 중앙 권력의 대부분 에너지는 역내 민족들의 결합(Integration)에 사용되고 있으며 지방간 불화와 반발의 증대는 중국의 붕괴를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중국과 같은 넓은 영역을 가진 압제 권력이 특징 중 하나는 강제와 거짓말이다. 인본주의 국가에서 소수의 지배를 정당화하려면 거짓말이 필수인데 넓고 많은 제 종족의 결합체의 경우는 이러한 현상이 더 심하다. 가장 최근의 실례는 " 거짓말을 3천 번 반복하라 그러면 참말이 된다" 라는 등소평의 말이다.

중국을 붕괴시키려면 만주, 내몽고, 동북삼성의 조선족이 봉기하고 일본 남북한 몽고가 후원하면 된다. 그렇게 될 것이다.